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리김밥'은 필리핀 스타 '라이언 방'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필리핀 시장에 새로운 한류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는 포부다.
라이언 방은 단순한 연예인이 아니라 필리핀의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는 다재다능한 엔터테이너이다. 그는 11살 때 부모님의 이혼으로 힘든 가정환경에 놓였던 그는 15살에 필리핀으로 홀로 유학을 떠나야 했다. 그 당시 어머니는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서 영어 교육과 생활비를 해결할 수 있는 필리핀 유학을 최선의 선택으로 여겼다.
라이언 방은 필리핀에서의 외롭고 힘든 시간을 견디며, 2010년 필리핀 오디션 프로그램 'Philippine Big Brother House'에 출연해 2위를 차지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그는 자신만의 힘으로 필리핀에서 새로운 삶을 개척해 나갔다.
이후 라이언 방은 필리핀의 국민 MC 바이스 간다와 함께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리김밥'은 한국에서 특수상권의 대표적인 분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다. 미국의 3개 주에서도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며 해외 진출을 추진 중인 리김밥은 이번에 필리핀의 라이언 방과 손을 잡고 동남아 시장에 첫발을 내디딜 계획이다.
라이언 방은 "리김밥과 함께 필리핀에서 한국의 우수한 김밥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 김밥이 필리핀에서도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리김밥 김석훈 대표는 "필리핀 진출은 단순히 김밥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 한국 쌀과 한식을 널리 알리기 위한 큰 도전이다. 라이언 방과 함께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리김밥을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리김밥은 필리핀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한국의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또한, 리김밥은 최근 개인 LP들로부터 투자를 받아 재정적 기반을 강화하고, R&D 예산에 전폭적인 투자를 단행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출처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